국립청도숲체원서 하계 교원 직무연수 개최

입력 : 2019.08.02 20:27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소속기관인 국립청도숲체원(원장 김영기)이 31일부터 2박 3일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전국 유·초·중등 교원 31명을 대상으로 ‘숲이 있는 교실’ 직무연수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크기변환]붙임1. 직무연수(1).jpg


이번 직무연수는 숲해설 기법과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교원의 산림교육 지도능력 향상을 위하여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국립청도숲체원은 지난 4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으로부터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 받은 바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산림교육의 이해 ▲나무 스토리텔링 ▲숲해설 기법 이론과 실제 ▲산림교육 프로그램 실습 ▲숲교실 만들기(나무시계 만들기, 목공체험) 등 교원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론과 체험·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김영기 숲체원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교원이 학생들에게 산림의 중요성과 숲을 통한 다양한 교육과 놀이 방법을 전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교실에서 양질의 산림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원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립청도숲체원은 경북 청도군 운문면에 소재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개원한 국가산림교육센터로 산림복지전문가 직무교육, 일반인 대상 산림교육, 생활목공프로그램, 소외계층 대상 숲체험교육사업 등 연간 12,000명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정민희 기자 desk@sanlim.kr
© 산림신문사 & www.sanlim.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산림복지 많이 본 기사

  1. 1나도 산불진화대가 되고 싶어요!
  2. 2안전하고 쾌적한 여름휴가를 위한 국립자연휴양림 일제 점검
  3. 3초록의 숲을 맨발로 거닐어요
  4. 4댕댕이랑 숲속에서 보낸 신나는 하루
  5. 5국립대관령치유의숲 맨발 걷기 함께해요!
  6. 6겨우내 묵은 이불 세탁으로 온정 나눔
  7. 7한국산림복지진흥원, 임직원 부패 방지를 위한 ‘청렴 라이브’ 행사 개최
  8. 8(사)숲생태지도자협회, 성북장애인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 어르신 대상 다도체험(茶道體驗)이 큰 인기
  9. 9국립대전숲체원 지역 농촌 일손 돕기 나서
  10. 10산림복지를 통해 산재 근로자의 마음 건강을 돌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