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 기업 경영 안정화 도모

-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증진 및 공적 기능 강화 -

입력 : 2020.07.21 14:30


01.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기업 워크숍.jpg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진흥원)은 지난 7월 14일(화) 천안상록호텔에서 산림청, 진흥원 주최, 다울사회적협동 주관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 기업 경영 안정화’ 워크숍을 추진했다.


본 행사는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 국유림경영과와 전국의 국유림영림단장이 참석했으며, 참석자 전원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좌석 간격 유지 등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이 워크숍은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증진과 공적 기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양록국유림영림단 사회적기업 김관중 이사장의 ‘사회적경제 기업 전환과 공공 협업 사례’와 진흥원 임정규 실장의 ‘국유림영림단의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 창출’, 이시헌 세무사의 ‘세무‧회계교육’이 진행되었다.


또한,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국유림영림단의 사회적경제 기업 전환 및 운영과 관련한 과제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으로서 운영 능력 증진과 실무 이슈를 해결하고, 영림단간 협력을 지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구길본 원장은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 기업은 단순 산림사업에서 탈피해 산촌지역의 공동체 이익과 일자리 창출, 나아가 청년 임업인 육성 등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인 운영과 산림의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민희 기자 desk@sanlim.kr
© 산림신문사 & www.sanlim.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산림산업 많이 본 기사

  1. 1산림 내 임의벌채 규정 완화…용도에 관계없이 연간 10㎥까지 허가(신고)없이 벌채 가능
  2. 2국립수목원, 진주에서 ‘진주바위솔’ 전시회 개최
  3. 3함양산림항공관리소, 경남경찰청 경찰특공대 합동 레펠훈련 실시
  4. 4사려니숲에서 희망의 빛을 나누다
  5. 5산림분야 딥테크·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6. 6고산지역 침엽수 서식지 확대 방안 논의
  7. 7여름철 산림재난 꼼짝마!
  8. 8오는 7월 24일 충청권역 산림탄소상쇄사업 실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9. 9산림청장 취임 첫날, 호우대비 산사태 대응상황 점검
  10. 10모두가 누리는 천연잔디 시설, 국민 만족도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