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 기업 경영 안정화 도모

-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증진 및 공적 기능 강화 -

입력 : 2020.07.21 14:30


01.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기업 워크숍.jpg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진흥원)은 지난 7월 14일(화) 천안상록호텔에서 산림청, 진흥원 주최, 다울사회적협동 주관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 기업 경영 안정화’ 워크숍을 추진했다.


본 행사는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 국유림경영과와 전국의 국유림영림단장이 참석했으며, 참석자 전원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좌석 간격 유지 등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이 워크숍은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증진과 공적 기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양록국유림영림단 사회적기업 김관중 이사장의 ‘사회적경제 기업 전환과 공공 협업 사례’와 진흥원 임정규 실장의 ‘국유림영림단의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 창출’, 이시헌 세무사의 ‘세무‧회계교육’이 진행되었다.


또한,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국유림영림단의 사회적경제 기업 전환 및 운영과 관련한 과제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으로서 운영 능력 증진과 실무 이슈를 해결하고, 영림단간 협력을 지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구길본 원장은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 기업은 단순 산림사업에서 탈피해 산촌지역의 공동체 이익과 일자리 창출, 나아가 청년 임업인 육성 등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국유림영림단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인 운영과 산림의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민희 기자 desk@sanlim.kr
© 산림신문사 & www.sanlim.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산림산업 많이 본 기사

  1. 1한밭수목원에 기후위기시계 설치
  2. 2국토녹화 명품숲 심사하고 선물 받으세요!
  3. 310월까지 산림·도로변 덩굴류 집중 제거
  4. 4제3회 산림청 석공예 작품 전시회 개최
  5. 5산림청, 2023 정부혁신 대통령 표창 수상
  6. 6산림청 부패 척결, 청장이 직접 나선다!
  7. 7단양국유림관리소, 산지연금형 사유림매수 추진으로 적극행정 실천
  8. 8적극행정을 통한 헬기 충돌 우려 장애요인 제거
  9. 9국립산림과학원 탄소 네거티브 이행 선언, 기후위기시대 숲과 목재의 부활
  10. 10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