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실시

-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 가을철 임산물(버섯류, 잣 등) 불법채취 집중 단속

입력 : 2023.09.04 16:35


(230904)사진자료1_불법 임산물 채취 단속사진.jpg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소장 안진호)는 가을철 임산물 채취 시기에 불법적인 임산물 굴・채취로 산림피해 및 국유임산물 양여 마을의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단속’ 기간을 지정해 양구군 및 민간인 통제선 이북지역(인제・화천・철원군)의 국유림을 단속한다.


  이번 단속에서는 산림보호 인력 및 공무원 등 30여 명을 단속반으로 편성하여 국유지를 순찰·단속할 계획이며, 효율적 단속을 위해 불법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임도 주위 등을 국유림 보호협약 마을(19개)과 협력 및 산림 드론을 적극 활용하여 부족한 단속인력을 보완한다.


  단속 대상으로는 버섯류・종실류 등의 굴취 및 채취, 산지 훼손, 무단입산 행위이며, 적발 시 관련 법에 따라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최근 3년간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에서 불법 임산물 채취・무단입산 등을 적발하여 4명 입건 및 49건의 과태료 부과 처리하였다.


  안진호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장은 “가을철 집중단속을 통해 산림 내 불법행위를 예방하여 국유림 보호 협약 마을 임산물 양여지의 주민 소득을 보호하고,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산림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230904)사진자료2_불법 임산물 채취 단속사진.jpg

 

전재룡 기자 desk@sanlim.kr
© 산림신문사 & www.sanlim.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산림행정 많이 본 기사

  1. 1산림교육원, 몽골 조림관리능력 배양과정 운영
  2. 2부여국유림관리소, 안전보건 교육 실시
  3. 3한-몽 그린벨트 사업단, 한국 산불대응•산림복원 기술 등 몽골 산림관계자들과 한국 연수 추진
  4. 4무주국유림관리소, 2023년 숲가꾸기 기간행사 개최!
  5. 5선도 산림경영단지 향후 운영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 개최
  6. 6부여국유림관리소, 찾아가는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 운영
  7. 7목재제품 ‘성형숯’의 품질기준 개정(안), 국민 의견 묻다
  8. 8정읍국유림관리소, 가을철 산불 원인물질 제거 집중
  9. 9산과 바다가 있고 객실에서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변산자연휴양림으로 오세요!
  10. 10산림항공본부, 5년 무사고 안전비행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