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이답이다 취약계층 아동 대상 「2024년 녹색자금 지원사업 ‘행복한 숲속 세상’」사업 진행

입력 : 2024.05.21 13:48

 

20240521_135038.png

 

㈜ 숲이답이다는 ‘아동 청소년의 사회심리적 안정과 숲의 가치를 전달하는 「2024년 녹색자금 지원사업 ‘행복한 숲속 세상’」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5월 17일은 논산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오전에는 논산 시민공원 일대에서 만들기체험을 하고, 세종으로 이동하여 점심식사를 제공하였다. 오후에는 금강수목원을 방문하여 맞춤형 숲해설과 메타세콰이어 황토길을 걸으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이날은 ‘MBC 생방송 행복 드림로또’의 촬영과 함께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였다.


김○○(초4)학생은 “황토길을 맨발로 처음 걸을 때 발이 더러워질까봐 걱정되었는데, 오히려 시원하고 말랑한 느낌이 좋았어요.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두 바퀴 돌고싶어요” 라고 말했다. 


윤○○(가족)은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숲해설을 재미있게 해주시고, 숲에서 힐링 하다보니 육아스트레스도 풀리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 것 같아 감사하다. 라고 말했다.


이날 촬영분은 6월 8일(토) 저녁 8시 35분 ‘MBC 생방송 행복 드림로또’ 에 방송될 예정이다.


복권위원회,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주최로 운영되는 2024년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서적인 안정과 건강 증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맞춤형 정기적 산림복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자 모집과 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숲이답이다 (044-868-1374)로 문의하면 된다.


㈜숲이답이다는 세종시에 소재해 있으며, 산림관광 및 국내여행업을 기반으로 하는 종합산림복지전문업으로서 일반 국민대상, 장애인과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숲체험, 산촌체험, 찾아가는 숲교실 탄소중립 숲교육 등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박은택 기자 @
© 산림신문사 & www.sanlim.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산림복지 많이 본 기사

  1. 1치악산사무소 소리 명상 프로그램 성료
  2. 2나도 산불진화대가 되고 싶어요!
  3. 3국립수목원, DMZ자생식물원 내 ‘북방계식물전시원’ 한시 개방
  4. 4안전하고 쾌적한 여름휴가를 위한 국립자연휴양림 일제 점검
  5. 5산좋고 물맑은 오남 호수공원에서의 다도(茶道)체험 현장 소개
  6. 6초록의 숲을 맨발로 거닐어요
  7. 7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중대재해 ZERO,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8. 8댕댕이랑 숲속에서 보낸 신나는 하루
  9. 9백두대간․정맥, 빅데이터 기술로 과학적으로 관리한다
  10. 10순천국유림관리소, 어린나무가꾸기 사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