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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조합 e-쇼핑 ‘푸른장터’ 새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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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09.08.31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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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림조합중앙회는 온라인 임산물 토털쇼핑몰 ‘푸른장터’를 새 단장하고 9월 1일 문을 연다.

그 동안 유통구조의 규모화, 대형화 등 급변하는 대외적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온라인쇼핑몰 개선을 통한 임산물유통사업 활성화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금번 새단장을 통해 산림조합의 관리기능을 강화하고 커뮤니티 지원을 통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임산물유통DB, 산림경영컨설팅 등 다양한 컨텐츠 제공을 통한 소비자 편의 제공에 초점을 맞추었다.

기존에 운영하던 쇼핑몰은 제품이 단순하고 5개 카테고리에 10개 상품을 등록하여 운영을 해왔으나 신규 쇼핑몰은 21개 카테고리에 500여 개 상품을 등록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임산물을 분류하여 150개의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회원조합 특별전을 운영하여 산림조합과 산림경영인협회 및 한국임업후계자협회 회원들이 지역특산임산물을 판매하는 특별코너를 마련하여 소비자들이 다양한 임산물을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추석을 맞이하여 ‘우리 숲에서 자란 추석명절 선물세트대전’을 마련, 다양한 임산물로 구성된 추석선물을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나무, 분재, 조경자재, 임업기계장비, 목재가구, 건강식품, 과일, 쌀, 수산물, 식품류, 꽃배달, 판촉기념품 등 품목을 다양화하여 종합쇼핑몰로서의 면모를 갖춤으로써 원스톱쇼핑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 밖에 산림경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정보와 산림문화휴양정보를 제공하고, 귀농·친환경 등과 관련된 컨텐츠를 제공함은 물론 온라인 커뮤니티 제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산림조합은 이번 쇼핑몰 재단장을 계기로 앞으로 임산물쇼핑몰인 ‘푸른장터’와 임산물유통DB를 통합 운영하여 가격, 유통, 판매의 일원화로 임산물종합유통정보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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