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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순천국유림관리소, 국민행복을 위한 규제개선과 서비스교육

- 고객만족서비스 교육 및 산림사업 안전교육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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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6.05.13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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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천국유림관리소(소장 이재수)는 “국민행복을 열어가는 정부3.0 실현을 위한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을 지난 12일 순천대학교 70주년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산림청은 민원에 대한 내부 직원역량 강화와 인식 향상을 통해 국민의 만족도를 개선하기 위하여 민원업무 분야에 대한 제도개선과 산림분야 규제개선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서비스향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은 국민 맞춤형 산림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리소 직원과 산림분야에 참여하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여 민원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하여 실시하였으며, 산림분야 근로자에 대한 안전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또한, 산림분야 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안전보건공단 동부지사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산림작업 시 실제로 발생한 안전사고의 유형별 원인 및 사고발생시 대처법 등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관리소 관계자는 “안전사고 예방은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산림사업 근로자 스스로 사고의 위험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임업분야 근로자 재해율 0%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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