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4(수)
  • 전체메뉴보기
 

관련사진2.jpg

   춘천국유림관리소(소장 윤석범)는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과 2023년 9월 11일 체결한 국민의 숲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티웨이항공 자원봉사자 및 춘천국유림관리소 산불재난특수진화대와 함께 “미래세대 대상 산불진화체험”을 5월 24일(금) 10시 30분부터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 산136-1번지에 위치한 유아숲체험원(숲속다람쥐학교)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산불진화체험에서는 춘천시 소재 동내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아 16명(만3~5세)을 대상으로 고성능 산불진화차량, 산불감시 드론, 등짐펌프 등 실제 산불현장에서 운용하고 있는 장비의 시연 및 어린이용 진화장비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면서, 산불재난 담당기관인 산림청과 산불재난특수진화대가 하는 일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사진1.jpg

  또한 유아숲지도사 진행하에 숲속놀이교육을 병행하여 아이들이 숲을 보다 친근하게 느끼고 숲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고, 같은날 티웨이항공 자원봉사자와 함께 유아숲체험원 인근 구곡폭포 주변 산림정화활동을 진행하여 기업과 산림청이 함께 깨끗한 산림 보전을 위해 노력하였다.


  윤석범 춘천국유림관리소장은 “이번 산불진화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산불의 위험성을 알려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국민들이 산림의 혜택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우리는 숲을 지키는 어린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