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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다아나바」 캠페인을 통해 예산절감하고 지역주민과의 소통창구 마련

* 다아나바(다!시쓰고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로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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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3.05.31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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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유명산자연휴양림 방문객 및 지역주민 휴게공간 활용 사진입니다..jpg
유명산자연휴양림 방문객 및 지역주민 휴게공간 활용 사진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가 예산을 아끼고 지역사회와의 유대관계 강화를 위해 다아나바(다!시쓰고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로쓰고) 캠페인에 나섰다.


 “다아나바” 캠페인은 휴양림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 중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다른 휴양림으로 옮겨 사용하는 것으로서, 2022.12.29.자 조직개편에 따라 폐지된 사무실 내에 남아있는 컴퓨터, 복합기 등 44개 물품을 18개 휴양림에 옮겨 사용하여 27백만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나타냈다.


 캠페인에 참여한 휴양림에서는 이번 다아나바 캠페인을 통해 전달받은 회의테이블, 의자 등으로 휴게공간을 조성해 휴양림 방문객과 마을주민들이 오가며 편히 휴식할 수 있는 쉼터로 제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더 나아가, 45개 휴양림에서 보유한 여유있는 물품을 파악하여 서로 필요한 물품 정보공유 등 소통을 통해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다아나바 캠페인 시즌2를 추진 할 예정이다. 


 안의섭 기획운영과장은 “다아나바 캠페인을 통한 물품의 효율적 운용으로 과도한 물품 구매 및 불필요한 예산집행을 방지하고, 절감한 예산으로 직원복지 및 휴양림 방문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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